본문 바로가기

요양원

노인요양원 가격 문의 (노인장기요양보험)

안녕하세요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 되었는데요.

 

 

우리 이웃님들 건강 잃지 마시고 올해 하고자 하는 일  자~~알 오키 되시기 바라면서

 

 

 

현재 사회복지사로 근무를 하고 있는 저에게 노인요양원 가격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이 계시더라고요.  그러한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도록 노인요양원을 저렴하게 들어갈 수 있는 방법 한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노인요양원 저렴하게 입소하는 방법]

 

 

 

 

 노인장기요양보험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등 으로 혼자서 일상생활을 하기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 및 65세 미만의 치매, 뇌졸중 등 노인성질병을 갖고 계신 분들께 정부에서 신체활동 또는 가사활동 지원 등 저렴하게 노인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인요양급여를 지원해주는 사회보험제도입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 기준 및 절차 방법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은 “건강이 매우 안 좋다”, “큰 병에 걸렸다.” 등과 같은 주관적인 개념이 아닌 “심신의 기능상태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도움 (노인장기요양) 이 얼마나 필요한가?” 를 지표화한 장기요양인정점수를 기준으로 합니다. 장기요양인정 점수를 기준으로 다음과 같은 3개 등급으로 등급판정을 합니다.

 

 

 

(1)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기준

 

 

 

 

(2)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절차

 

 

 

 

(3) 방문조사

인정신청을 하게 되면 간호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등으로 구성된 공단소속 장기요양 직원이 직접 방문하여「장기요양인정조사표」에 따라 아래의 항목을 조사합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1~3등급을 (노인장기요양보험 3등급 받을 시 시설 또는 재가 등급이어야만 서비스 혜택) 어르신께서 받으시면 20%의 저렴한 가격 (100만원의 20% = 20만원) 으로 편안히 요양원에 지낼 수가 있습니다. 다만 비급여 (기저귀, 생활필수품, 식사 및 간식 등) 품목은 개인부담입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 적용 후 또다른 혜택


 

 

노인장기요양보험 등급을 받으신 후 노인요양원에 아버님을 모시는 것뿐만 아니라 재가급여 라고해서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등을 자택에서 서비스 받으실 수가 있고 주·야간보호서비스, 단기보호서비스라 해서 집 주변에 있는 노인복지시설들을 약 6~8시간정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노인요양원 가격에 대한 포스팅 이었습니다.


좀 더 요양원의 대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또는 전화 상담으로 문이 활짝 열려있으니 연락 주십시오.  시원하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